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외풍차단 방법 - 500원으로 난방비 20프로 줄이기

by 회사원 파이프랩 2023. 2. 2.

 

올 겨울은 유난히 춥습니다. 가스비도 30프로 이상 올라 공과금도 많이 부담이 되네요. 아기 키우는 집이라 매일 보일러를 켜두는데도 창문 사이로 들어오는 외풍은 아주 차갑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외풍을 저렴한 가성비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서울과학기슬대 유승훈 교수님께서 말을 인용하면 보일러 1도를 내리면 난방비 7프로가 절약된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최소 1-2도는 내리셔서 설정하셔도 됩니다. 창문 유리면을 뚫고 나오는 냉기를 방지한다고 단열재 뽁뽁이 덕지덕지 붙이지 마세요. 비닐도 붙이지마세요. 효과는 있지만 가격도 비싸고 매년 떼고 붙이고 하시기 너무 번거롭습니다. 미관상에도 안 좋습니다. 창문을 통한 외풍차단의 핵심은 틈막이를 제대로 막는 것입니다. 500원으로 우풍을 쉽게 차단하는 방법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업제로 창문틈 외풍 차단하세요.

외풍이 가장 잘 들어오는 곳은 베란다 창문 틈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입니다. 6mm 기준 1m당 70원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문풍지 또는 단열재로 검색하지 마시고 백업제로 검색하세요. 가까운 철물점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우풍 차단

 

외풍에는 어떤 디자인, 치수는?

다자인은 원형과 사각형 2개가 있는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원형으로 선택하세요. 훨씬 잘 외풍을 잘 차단해 줍니다. 집집마다 창문과 샷시 사이에 틈이 다르기 때문에 치수(mm)를 무엇을 사라 말씀드릴 수 없고요. 실제 측정해 보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이즈는 1mm부터 50mm까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구매하셨으면 백업지를 꾹꾹 눌러서 창문 아래위로 끼워주시면 됩니다. 3초면 설치 가능합니다. 백업지를 끼우면 창문을 열 수 없고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시 백업지를 빼는데도 3초면 가능합니다. 가스비가 많이 올라 걱정인 요즘 백업지 설치하시고 보일러 2도만 낮춰보세요. 가스비 20%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 난방비 50프로 줄이는 방법(타이머 셋팅, 간헐적 난방)

이번글에서는 간헐적 난방을 통해 난방비를 50%이상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는 지역난방과 개별난방의 부과방식에서 시작되는데요. 개념이 어렵다면

gova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