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상승하는 아파트의 특징 (입지와 시간 감소, 당부TV)

by 회사원 파이프랩 2022. 11. 5.

상승하는 아파트의 특징

 

 

안녕하십니까.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평사원입니다.

오늘은 상승하는 아파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당부TV에서 부동산 무료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부님은 30대로 자산 100억원대의 부자이시며 부동산, 주식, 강의 등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 부를 쌓아오신 것으로 알 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당부는 '당신의부를위하여' 줄임말입니다. 

 

당부TV 당부


이전부터 당부님의 영상을 보면 진정성이 느껴졌기에 재테크 공부도 되고 마인드도 배울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상승하는 아파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의 기본은 입지이고 그 입지는 나와 가족의 시간을 줄여줘야 한다. 

 

1. 부동산 신조어 속에 답이 있다. 

직세권, 역세권, 초품아, 학세권, 슽세권 등 신조어들이 생겨나는 이유는 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국에 이러한 여러가지 세권들이 얼마나 나와 가족들의 시간을 줄여주느냐? 결국에 시간을 많이 줄여줄수록 모든 사람들의 욕망이 담겨있는 아파트이고 그 욕망은 수요와 연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 이용 횟수가 숫자가 높을수록 상승하는 아파트의 상관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순위 직세권, 역세권, 초품아, 학세권 > 2순위 슽세권, 벽세권, 몰세권 > 3순위 스세권, 먹세권, 수세권, 숱세권, 팍세권 > 4순위 병세권 

 

물론 내가 들어가는 아파트가 어떤 곳에 위치해있느냐에 따라 이러한 위치는 상대적인 가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아파트/주택의 수요층은 '가족'이다. 

 

 

만약에 30평대 아파트를 산다고 하면 중요도 상승 요소로 학권, 정주여건이 직장이나 교통보다 더 중요해지는 것이다.

30평대의 수요는 3-4인 가구가 많을 것이고 3-4인 가구의 자녀는 매일 학교를 다녀야 하고 주변 인프라도 좋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20평이하 아파트를 산다면 1-2인 가구의 수요에 맞춰야 하기에 직장이나 교통이 학군보다 더 중요해진다. 1-2인 가구 수요는 대부분 혼자사는 젊은 직장인들 아니겠는가. 이렇게 당부님은 또 가르침을 주신다. 

 

 

내가 아파트를 산다고 하면 그 뒤에 이 아파트를 받아줄 가족의 수요를 생각해야 한다. 

 

청추 지웰 아파트

청주 지웰아파트는 학군, 정주여건, 교통, 직장 모두 완벽한 아파트로 이미 상승이 점쳐진 아파트였다. 이런 아파트가 저렴하다보면 무조건 사야하는 것이다. 

 

 

3. 그 외 시간이 들어가는 요소들 

재건축은 안전진단이 언제 통과하는가에 따라 가격이 바뀌고 분양권은 입주까지 얼마나 남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바뀐다. 그러므로 입주가 가까워지기 전에 미리 저렴한 초피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한다. 

 

 

 

오늘 당부TV를 보고 기본적이지만 참 중요한 교훈을 배웠다. 집이라는 부동산도 결국에 나와 가족의 시간을 줄여주어야 사람들이 찾게되고 상승하는 아파트라는 이 간단한 교훈을 말이다. 우리집의 입지는 직장이 어떤지, 교통이 어떤지 얼마나 가족의 시간을 줄여주는지 한번 공부해보길 바란다. 

 

출처 : 당부TV(https://www.youtube.com/watch?v=gBfM4SFqGLA&list=PLCyDLLkXUTtJQ-OZ7hRmDryzF5tBDs6Fs&index=5)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당부님의 당부TV 많이 구독 부탁드립니다. 

댓글